연구센터

BrainKorea21 FOUR (BK21 FOUR) 홈페이지

포스텍 분자과학교육연구단 단장 김성지 교수

4단계 BK21은 미래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해 우수 대학원의 교육·연구역량 강화 및 학문후속세대 양성을 추진하기 위한 사업으로 현재 POSTECH 화학과가 이 사업에 선정되어 "포스텍 분자과학교육연구단"을 구성하였습니다.

향후 10년 내 World Chem Top 10 수준의 질적-연구수월성 달성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창의에 기반한 고급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연구중심 교육으로 질적 우수성 지향 연구와 국제화를 통한 우수한 연구 인프라를 구축하여 세계 최상위권 화학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IBS기초과학연구지원사업 홈페이지

복잡계 자기조립 연구단 단장 김기문 교수

기초과학연구원은 세계 최고수준의 기초과학 연구기관 육성을 목표로 설립된 정부 사업입니다. 현재 세계적 수준의 연구자와 연구 인프라를 기반으로 독일의 막스 플랑크 연구소 (MPG), 일본의 이화학연구소 (RIKEN) 등과 같은 세계적 연구기관과 견줄 만한 글로벌 선도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POSTECH 화학과 김기문 교수가 이 사업에 참여하여, “복잡계 자기조립 연구단”을 구성하고 자기조립에 대한 기존 한계를 극복하여 이를 이용해 특정 변수를 조절함으로써 특정 성질 발현하고, 자기조립에 기반한 발현 물질 개발을 통해 새로운 나노 기술과 바이오 기술 창출을 목표로 연구단을 이끌고 있습니다.

연구소&연구센터
  • 클릭후 좌우로 스크롤하세요

연구소 소장 사업명 홈페이지
양자동역학연구센터 주태하 선도연구센터(SRC) 홈페이지
시력복구용 나노레고 소재연구단 김원종 미래소재디스커버리사업 홈페이지
나노스케일-공간한정 화학반응연구단 이인수 리더연구자지원사업 홈페이지
신개념 당화학반응연구단 이영호 리더연구자지원사업 홈페이지
바이오나노텍연구센터 반창일 기초연구실사업 홈페이지
의약학적 응용을 위한 일산화질소 미세조절 연구소 김원종 리더연구자지원사업 홈페이지